본문 바로가기

경제_제태크

XRP(리플), 주포는 살아있다.

안녕하세요, 날씨가 매운 춥네요 감기 조심 코로나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가상화페 시장이 큰 폭으로 하락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시장을 이끌었던 비트코인이 조정을 보이면서 시장이 온통 퍼런색입니다, 하락폭도 알트 종목들이 상당히 크게 빠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좀 눈여겨봐야 될 종목이 바로 리플이죠.

 

지금 여타 종목들 대부분 10프로가 넘는 하락폭을 보이고 있는데 리플은 7프로대로 선전하고 있는 흐름입니다.

SEC소송전 악재로 거래소 상장폐지 위협을 받고 있는 종목 치고는 그동안 상승흐름과 오늘 폭락장에서도 잘 버티는 모습을 보면서 리플 주포들은 아직 살아있다는 걸 새삼 느끼고 있습니다.

 

주포들도 워낙 시가 총액이 큰 종목이라 이런 악재로 다 털고 떠날 수도 없거니와 300원 이하 가격대에서 워낙 매집이 잘된 리플이라 주포들 손실은 아닐 겁니다.

 

시장에는 리플을 둘러싼 여러 루머들이 나돌고 있죠 SEC소송전을 주포들이 저가에 더 많은 물량을 잡기 위한 짜고 치는 것이라는 등 불안한 투자자들이 너무 희망 회로 돌리는 루머들이 상당히 많이 나돌아 다녔습니다.

 

하지만 오늘 폭락장에서 이 정도 지켜내는 것만으로도 누군가 확실히 가격관리를 한다는 건 알 수 있습니다.

 

 

기술적으로 봤을 때는 위에 저항대로 표시되어 있는 483원대가 가장 큰 저항 대이고 만약 눌림 마치고 상승을 해준다면 추세 저항과 비슷하게 맞물릴 수 있다고 봅니다.

 

현재 장이 크게 밀리면서 하락했다 일봉 20라인에 지지받으면서 반등을 주고 있고 큰 거래는 안 터지고 있는 걸로 봐서는 20라인 지지는 무난히 될 거라 보구 있습니다.

 

이런 폭락장에 저 정도 모양새로만 지켜준다면 눌림 마치고 시장만 조금 바쳐주면 다시 상승 가동하면서 483원 저항대  도전할 거라 보구 있습니다.

 

SEC악재로 리플 홀더들 많이들 흔들렸고 가슴도 철렁엿지만 현재는 다시 정신 차리고 제자리 찾아가는 모습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거래량을 유심히 보셔야 되는데 악재 터지면서 급락했을 때 엄청난 거래량이 터졌고 그것보다 많은 거래량으로 며칠 전 큰 호재도 없이 폭등했던 걸로 보면 누군가 관리는 하고 있습니다.

 

물론 SEC소송은 악재임에는 틀림없습니다, 리플사가 페이팔에 제외됐던것도 SEC와의 이전부터의 증권이냐 아니냐하는 소송전 때문에  제외됫던 것처럼 이런 소송전의 결말 없이는 사업적으로도 XRP가 시장에서 하나의 연결 통화로서 쓰이기는 힘들 것입니다.

 

또 이소 송전을 끝까지 끌고 가서 승소를 하겠다는 것은 너무나도 무모한 방법입니다.

 

현재까지 SEC 이러한 소송전에서 한 번도 져본 적이 없습니다, 또 미국 내에서 SEC의 파워는 우리의 상상 이상입니다.

코인베이스가 리플이라는 시총 상위종목을 거래 중지한 것도 IPO를 앞둔 코인베이스 입장에서는 SEC조금이라도 밑보이는 게 두려웠던 거겠죠.

 

절대로 리플 사는 소송전으로 이 길 생각보다는 SEC에 벌금을 내더라도 적극적으로 협상으로 타결을 봐야 됩니다.

소송전이 절대적으로 불리한 건 너무나 많은 시간을 끈다는 거죠 그 시간 속에서 가장 큰 타격을 받는 건 투자자 들이고요.

 

이러한 소송전이 길어지는 동안 리플사도 XRP에 대한 사업 추진도 할 수가 없습니다.

 

아마 리플사도 지금은 SEC 해명은 하고 있지만 어느 시점부터는 리플사의 강점으로 알고 있는  인맥을 통해 적극적인 협상으로 이 어려운 시기를 빨리 끝마치길 기대해 봅니다.